배너 닫기

손흥민 70m 질주 골, 올해 최고의 골로… 2020 푸스카스상 수상

아라스카에타, 수아레즈와 경합해 1위 … 한국 최초ㆍ아시아 두 번째 수상

등록일 2020년12월18일 14시30분   네이버 밴드 공유   트위터로 보내기


[아유경제=고상우 기자] 손흥민(28ㆍ토트넘)이 한 해 가장 멋진 골을 기리는 푸스카스상의 주인공에 올랐다.

국제축구연맹(FIFA)이 18일(한국시간) 스위스 취리히에 위치한 FIFA 본부에서 `더 베스트 FIFA 풋볼 어워즈 2020`를 개최했다. 이 시상식에서 손흥민의 번리 전에서 나온 골이 푸스카스상에 선정됐다.

손흥민은 지난해 12월 번리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(EPL) 경기에서 약 70m를 단독 질주하며 상대 선수 6명을 뚫어낸 뒤 침착한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.

앞서 이 골은 `2019-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골`로도 선정됐다. 또한 영국 매체 BBC, 스카이스포츠 등에서도 `올해 최고의 골`로 뽑힌 바 있다.

푸스카스상은 손흥민과 함께 강력한 오버헤드킥을 보여준 히오르히안 데 아라스카에타(플라멩구), 감각적인 힐킥으로 득점한 루이스 수아레스(당시 바르셀로나) 등 3인이 최종 경합을 벌였다.

손흥민은 팬(50%)과 축구전문가 패널(50%) 투표에서 총점 24점으로 아라스케타(22점)와 수아레스(20점)를 제치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.

한국 선수의 푸스카스상 수상은 손흥민이 최초다. 아시아 선수로는 2016년 모하메드 파이즈 수브리(말레이시아)에 이어 역대 두 번째다.

푸스카스상은 FIFA가 2009년부터 제정했으며 한 해 동안 전 세계 모든 축구경기에서 나온 골에서 중 가장 멋진 골을 선정한다. 상의 이름은 헝가리의 전설적인 공격수 페렌츠 푸스카스의 이름에서 따왔다.

ⓒ AU경제(http://www.areyou.co.kr/)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
고상우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
올려 0 내려0
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
입금할 금액은 입니다. (입금하실 입금자명 +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)
관련뉴스 - 관련뉴스가 없습니다.

가장 많이 본 뉴스

종합 연예 스포츠 HR프라임 핫이슈

티핑 TV

포스터뉴스

연예가화제

기부뉴스

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
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.

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